한국생물공학회 전체메뉴

닫기

생물화공심포지움

바이오의 산업화와 대중화, 기술혁신을 이끌며
국제화를 선도하는 한국생물공학회입니다.


 
안녕하세요, 한국화학공학회 생물화공부문위원회입니다.

생물화학공학 분야의 연구자분들께 오는 2017년 2월 20일부터 21일까지 강원도 소노팰리체에서 개최되는 제 74회 생물화공심포지움 - "대사공학과 차세대 화학산업"을 소개하고 초청드리게 된 것을 기쁘게 생각합니다.
전통적 발효산업에 기반을 둔 미생물 대사공학은 지난 이십여년간 생물공학의 중요분야로서 급속한 발전을 해왔습니다. 최근에는 합성생물학 및 시스템생물학 등 다양한 분야와 융합되면서 시스템 대사공학으로 발전해 나가고 있습니다. 시스템 대사공학은 올해 세계경제포럼에서'2016년 떠오르는 10대 기술'의 하나로 선정되는 등 다가오는 4차 산업혁명의 새로운 성장동력이 될 것으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이와 같은 시대적 요구에 맞추어 금번 한국화학공학회 생물화공부문위원회가 한국생물공학회와 공동으로 주최하는 제 74회 생물화공심포지움에서는'대사공학의 활용', 특히'차세대 화학산업으로의 활용'이라는 주제 하에, 우리나라 대학과 연구소 및 산업체의 다양한 연구와 기술개발 내용을 소개하는 자리를 마련하였습니다. 특히, 국내에서 이 분야의 선도 기업이라 할 수 있는 GS칼텍스, CJ, 삼성 및 한화케미칼의 핵심 연구자들을 초청하여 산업현장에서의 실질적인 개발 내용을 포함한 강연들이 있을 예정입니다. 이를 통해 우리나라 바이오산업의 미래를 엿볼 수 있을 뿐 아니라, 취업을 앞둔 대학원생들에게도 매우 유익한 자리가 될 것으로 생각합니다.

아무쪼록 2017년도의 시작과 함께 생물공학 연구자 분들이 모두 한자리에 모여 서로의 정보도 공유하고 새로운 아이디어도 발굴하는 뜻깊은 자리가 될 수 있도록 많은 연구자분들 및 대학원생들의 참여가 있기를 바랍니다. 강원도에서 뵙겠습니다.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

한국화학공학회 생물화공부문위원회

위  원 장 이상엽
총무간사 정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