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생물공학회 전체메뉴

닫기

정보마당

바이오의 산업화와 대중화, 기술혁신을 이끌며
국제화를 선도하는 한국생물공학회입니다.

공지사항


글보기
발표자 및 좌장 발표 운영 매뉴얼 (Zoom) [2021 한국생물공학회 춘계학술발표대회 및 국제심포지엄]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21-04-05 조회 1232
첨부파일

<2021. 4. 5 배포>

2021 한국생물공학회 춘계학술발표대회 및 국제심포지엄은 모든 참가자(온라인/오프라인 등록자)가 모든 세션(온라인/오프라인 세션 포함)에 참여(접속)할 수 있는 권한을 부여하는 것을 전제로 하여 다음과 같은 방식으로 대면/비대면 병행 진행합니다.

– 세션 room별로 Zoom 화상회의가 개설되고, 학술대회 홈페이지를 통해 등록자 로그인 후 접속이 가능합니다.
***반드시 등록이 완료된 상태여야합니다.

– 온라인 비대면 발표와 현장 대면 발표를 병행하여 진행됩니다. Zoom(실시간 화상회의)에 의한 온라인 세션 진행을 원칙으로 하되, 불가피하게 현장에서 발표하고자 하는 발표자는 동일한 Zoom 화상회의 방식으로 현장에서 발표 가능합니다.

– 방역지침에 따라서, 현장 세션 room에는 좌장과 발표자 외 참석자 수 제한이 있을 수 있습니다.

– 발표자료는 학회에 제출하지 않고, Zoom에 입장하여 화면 공유 기능을 이용하여 발표합니다. (단, 현장발표의 경우 행사장에 설치된 노트북을 이용하여 발표됨으로 현장 노트북 바탕화면에 사전에 자료 저장)

– 카메라와 마이크를 활용할 수 있는 데스크탑 또는 노트북을 준비하여 세션에 참여 합니다. (스마트폰 및 태블릿 PC로는 참여가 원활하지 않을 수 있음) 행사장에는 Zoom이 설치된 노트북이 세팅되어 있습니다.

– Zoom 프로그램을 사전 설치하여 컴퓨터의 오디오 및 비디오 상태 사전 테스트 바랍니다. 또한 줌 프로그램의 기본적 사용법, 발표자료 공유방법등을 미리 숙지해 주시기 바랍니다. (블루투스 마이크보다 USB 혹은 유선 마이크 이용)

– 학회에서 사전 리허설 참여에 대한 안내를 별도로 드릴 예정이며, 반드시 참여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