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생물공학회 전체메뉴

닫기

정보마당

바이오의 산업화와 대중화, 기술혁신을 이끌며
국제화를 선도하는 한국생물공학회입니다.

공지사항


글보기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 대응 등록자 방역수칙 안내 및 주의사항 [2021 한국생물공학회 춘계학술발표대회 및 국제심포지엄]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21-03-30 조회 651
첨부파일

안녕하십니까 한국생물공학회입니다.
2021 한국생물공학회 춘계학술발표대회 및 국제심포지엄 (2021. 4. 14 ~ 16 라마다프라자 제주호텔) 관련하여 코로나19확산 방지를 위해 학회 등록자 분들께 아래 주요 사항을 안내드립니다.

본 학회는 국제회의로 인정되어 4㎡ 당 1명으로 인원 제한 및 동시 수용 가능 인원이 초과되지 않게 운영하되 모든 등록자의 현장 참여가 가능합니다.

- 호흡기 전파(비말감염)를 유발하는 환경(다과, 음료, 식사 등) 을 배제하고 간친회를 개최하지 않습니다.
- 모든 참가자는 반드시 마스크를 착용하시고 행사장 내에서의 악수 등 신체적 접촉을 자제합니다.
- 행사 개최 기간동안 학회장 2F으로의 엘레베이터는 운영하지 않습니다. 
- 코로나19 예방 방역 관련 지침에 따라 학회장 내부 체류인원 체크됩니다. 
- 다른 등록자 입실을 위해 전시 참관 및 세션 발표 외 장시간 체류를 권장하지 않습니다.


[등록] 

사전등록 통한 현장등록 최소화
* 온라인 문진표 작성이 완료되어야 등록 바코드가 생성됩니다. 
* 온라인 문진표는 매일 0시 기준으로 초기화 되어 15일과 16일 학회장 입장 전 매일 해야합니다.
* 15일 명찰을 소지하신 등록자께서는 16일 입장 전 온라인 문진표를 통해 다시한번 자가진단해주시기 바랍니다.

* 부득이 현장등록이 필요하실 경우 학회장 출입에 어려움이 있을 수 있습니다.
Registration 바로가기  (http://www.ksbb.or.kr/abstract/2021_spring/entry/info.html)

 

[ ZOOM 접속 방법]

① http://www.ksbb.or.kr/abstract/2021_spring/ 로그인
* 반드시 사전등록 및 결제가 완료된 상태여야합니다.
② Program at a glance 아이콘 CLICK! 
③ 로그인 후 해당 발표세션을 찾은 후 세션의 룸 별 zoom 줌 버튼(화상회의실 바로가기) 클릭합니다.
* 현장에서의 무선 인터넷은 KSBB 로 설정가능합니다. 통신상태에 일시적으로 문제가 생길경우 핫스팟을 권장드립니다.

[ 발표 사전준비/현장 협조 사항]

① 사전 준비사항
모든 발표는 Zoom 플랫폼 기준으로 진행되고 현장발표 온라인 발표 모두 동일합니다.
온라인 발표자는 반드시 마이크 또는 웹캠 기능이 내장되어 있는 PC를 사용(必) 하시고 사전 테스트를 진행하시기 바랍니다.

② 현장 운영사항
· 세션 시작 20분 전에는 미리 Zoom에 접속해주시기 바랍니다.
   - 참여 닉네임은 “발표자_성함(소속)“좌장_성함(소속)”으로 표기 바랍니다.
· 세션시작 15분 전부터 5분전까지 발표자의 입장 여부가 체크됩니다.
· 세션이 시작되시면 좌장께서는 본인 소개와 함께 해당 세션의 타이틀(등 개요)를 설명해주시기 바랍니다.
· 만약 발표자께서 해당 발표시간에 미입장(노쇼)인 경우, 발표 일정에 따라 해당 회의에 방문할 청중을 위해 해당 시간을 잠시 쉬었다 진행하기를 권장드립니다.
· 학술대회 일정이 원활히 운영될 수 있도록 세션 시작 및 종료 시간을 엄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평의원회 및 총회]
- 현장 및 온라인 개최로 의결이 진행됩니다. (공문 발송 완료)


[기조강연 및 시상식]
[S1] Plenary Lecture [S2] 수상기념 특강
-  기조강연 및 시상식은 현장발표로 진행되고 Zoom과 유튜브로 송출됩니다.
 

[세션발표]
[S3] 기업 특별세션 [S4] International Program [S5] Special Program
- 세션발표는 현장발표를 원칙으로 하며, 불가피하게 현장발표가 어려우신 경우 Zoom(실시간 화상회의)에 의한 온라인 발표로 진행하실 수 있습니다.  


[런천세미나 및 바이오는 우리손으로!!!]
[S7] Special Event
- Zoom(실시간 화상회의)을 통한 온라인 비대면 발표 및 이벤트가 진행됩니다. 
- Zoom에 입장 후 채팅창에 연결된 url를 클릭하신 후 신청자 정보와 세션 인증샷을 남겨주시면 선착순 100분께 문자로 e-쿠폰이 발송됩니다.


 [학생구두발표]
[S6] Division Session & Oral Presentation
- 학생구두발표는 온라인 발표를 원칙으로 합니다. 
- 부득이 학회장에서의 발표 공간이 필요할 경우 해당 룸에서 발표 가능합니다.
- 발표시간은 총 10분 (질의응답 포함)입니다. 정확한 발표시간은 당일 세션 좌장이 정하여 공지하도록 하겠습니다.
- 발표자료는 학회에 제출하지는 않으며, 세션(Zoom) 입장하여 화면 공유 기능을 이용하여 발표합니다.


[포스터 세션]
[P] Poster
- 포스터발표는 학술대회 홈페이지 플랫폼으로 진행됩니다.
- 포스터 발표자는 4월 15일(목)부터 16일(금)까지 포스터발표 내용에 대한 질문을 확인하여 개별 질문에 대한 답변을 올려야 합니다.
- 포스터 세션 심사자가 학술대회 웹사이트에 게시된 포스터 내용을 평가하여 우수 포스터를 선정합니다.
학술대회 홈페이지에 접속하여 관심 있는 포스터발표 논문 하단의 질의응답을 이용하여 질문합니다. 발표자는 해당 포스터발표 논문 질문에 대한 답변을 등록합니다.


[폐회식 경품 이벤트]
* 이벤트가 진행되는 [S1] [S2] [S3-1] [S7-5] 세션에 참여하여 인증샷을 남겨주시면 선착 순으로 스타벅스 아메리카노 기프티콘을 200분께 드립니다. 추첨결과는 문자로 기프티콘과 함께 발송되고 참여하신 모든 분들께 폐회식에서 무작위 경품 추첨이 진행되오니 등록자 분들의 많은 참여 바랍니다. 


*행사 세부 운영내용은 방역 수칙 및 조직위원회 결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

*한국생물공학회는 자체적인 예방 활동을 강화하고 방역 지침을 철저히 준수하며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한 최선의 노력으로 개최되오니 적극적인 협조 부탁드립니다.


 

붙임  등록자 방역수칙 안내_한국생물공학회_2021

한국생물공학회는 중앙사고수습본부의 ​ 「집단행사 방역관리지침」 및  「집단시설 다중이용시설 대응 지침」을, 행정안전부의  「정부 지자체 행사 운영지침」​의 지침과 제주형 사회적 거리두기 1.5단계 운영지침으로 개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