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생물공학회 전체메뉴

닫기

정보마당

바이오의 산업화와 대중화, 기술혁신을 이끌며
국제화를 선도하는 한국생물공학회입니다.

공지사항


글보기
2020 한국생물공학회 춘계학술발표대회 및 국제심포지엄: e-컨퍼런스를 마치며...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20-06-30 조회 1215
첨부파일 첨부파일이 없습니다.
회원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지난 주 이틀 동안(6/25(목)~26(금)) 올해의 춘계학술발표대회 및 국제심포지엄이 온라인 e-컨퍼런스라는 새로운 형식으로 개최되었습니다.

안타깝게도 COVID-19에 의한 재난 상황이 종식되지 않은 상황에서 감염확산의 억제에 기여하고 회원 여러분들의 건강과 안전을 최우선으로 고려하여 수원컨벤션센터에서 개최 예정이었던 학술대회를 e-컨퍼런스로 전환하여 개최하였습니다. 이번 학술대회는 한국과학기술회관에 e-컨퍼런스 운영 본부를 설치하고 기조 강연, CEO 특강, 특별 세션들은 연사분들이 운영 본부를 직접 방문하여 실시간으로 강연하는 형식으로 진행되었고, 부문위원회 주관의 일반 세션, 학생 구두발표 및 포스터 발표 등은 사전 녹화/제작된 영상/파일을 온라인 사이트에 업로드하였으며, 모든 강연 영상들은 이틀 동안 자유롭게 시청하실 수 있도록 준비하였습니다.

학회 창립 이후 처음 개최되는 e-컨퍼런스임에도 불구하고 많은 분들의 헌신적인 노력으로 잘 준비되어 큰 실수 없이 무난히 진행, 마무리되었다고 생각합니다. 곧 학술위원회에서 회원 여러분들의 참여 소감을 수렴하는 절차를 추진할 예정이며, 부족했던 부분이 있었다면 이를 보완함으로써 향후 다시 개최될 수도 있는 e-컨퍼런스에 잘 대비하도록 하겠습니다.

훌륭한 내용의 기조강연, CEO 특강, 특별 및 일반 세션 강연으로 학술대회를 빛내 주신 모든 강연자분들, 직접 좌장으로 참여하셔서 도움을 주신 전임회장님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리며, 구두 및 포스터 발표를 통해 학회에 적극적으로 참여해 주신 학생회원분들께도 깊이 감사드립니다. 또한, 새롭게 시도하는 온라인 행사개최에 적극적으로 후원을 해주신 CJ제일제당, GC녹십자, 수젠텍 외 많은 후원사들 그리고 online exhibition으로 시도된 전시참여사들에게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당 학회는 학술연구 뿐만 아니라 산학연 협력 중점활동에 힘쓰고 있고 산학연 생태계 구축 역할로 참가기업 및 기관의 다양한 홍보와 학술교류 활동, 고객확보 등 도움이 필요한 부분에 대해 최대한 지원해드리겠습니다.

처음으로 경험해 보는 e-컨퍼런스를 준비하고 진행하는데 헌신적으로 노력해 주신 올해의 임원진, 부문위원장님, 학회 사무국 직원분들께 다시 한번 감사드립니다.

하루속히 COVID-19 사태가 종식되고 예전의 일상이 회복되어 가을 학회(10/21(수)~10/23(금))에서는 아름다운 제주에서 직접 뵙고 자유롭게 서로의 안부를 교환하는 정겨운 자리가 마련될 수 있기를 진심으로 소망합니다.

부디 건강에 유의하시기 바라며 댁내 평안하시기를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한국생물공학회 회장 이 지 원 올림